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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 (주)탄탄코리아 회원 관리규정

  1. 본 규정은 주식회사 탄탄코리아(이하 “회사”라 한다)가 승인한 회사의 회원들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명기한 것이다.
  2. 본 윤리규정은 타 규정과 함께 회원자격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된다.
  3. 회사의 회원윤리규정에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경고, 자격정지 및 해지 등 회원에게 부여한 일체의 권리를 제한 또는 상실케 하는 권한을 보유한다.
  4. 회원은 본 윤리규정에 명시된 사항들을 숙지, 준수하여야 한다.
  5. 회사는 영업정책 및 업무절차를 변경시킬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 공식출판물, 회사의 홈페이지, 공문서 등을 통하여 전달되는 내용에 대하여 회원은 항상 유념하여야 한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규정은 회사와 회원간에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을 판매함에 있어서 상호 규정을 준수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유통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회사와 회원간의 공동 번영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회사"의 회원 관리에 대하여 별도의 규정으로 정하여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규정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3조 관계법률적용

본 규정은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및 ‘소비자 기본법’ 등에 관한 법률을 기초로 한다.

제4조 적용대상

본 규정의 적용대상은 회사에 등록된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제2장 회원의 등록

제5조 회원의 자격

성인으로서 종교,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등록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단, 다음 제6조의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인은 회원등록이 제한된다.

제6조 등록의 제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등록이 제한된다.

  1. 국가공무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원 및 「사립학교법」에 따른 교원
  2. 미성년자. 다만, 제4호 또는 제5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경우는 제외한다.
  3. 법인
  4. 다단계판매업자의 지배주주 또는 임직원
  5.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49조에 따른 시정조치를 2회 이상 받은 자. 다만, 마지막 시정 조치에 대한 이행을 완료한 날부터 3년이 지난 자는 제외한다.
  6.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하여 징역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집행이 종료된 것으로 보는 경우를 포함한다) 집행이 면제된 날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7.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하여 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그 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8. 합법적인 국내체류 허가를 받지 않은 외국인
    - 단, 다단계판매원으로 등록이 가능한 비자
    D-8(기업투자), D-9(무역경영)
    F-2(거주), F-2-1(한국인과 결혼한 외국인), F-2-3(영주자의 배우자)
    F-2-4(난민 인정을 받은 자), F-2-5(미화 50만 달러 이상 고액투자자)
    F-4재외동포), F-5(영주권자)
    F-6, F-6-1, F-6-3(결혼이민) - 국내 체류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시 가능)

제7조. 신규 회원의 등록

  1. 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회사는 등록된 회원 본인의 자격만을 인정한다.(차명 가입 후 권리주장 불가)
  2. 회원은 등록 시 회원가입신청서에 회사에서 정한 문서절차에 따라 개별신상 및 추천인에 관한 사항과 회원본인의 서명을 명확히 하여야 하며 이에 제출한 서류상의 하자에 대한 책임은 오직 회원 본인에게 있다. 또한 회원은 개인정보(주소, 전화번호) 및 기타 필요한 정보에 대하여 변경사항 발생 시 즉시 회사로 통보하여야 하며 미 통보에 따른 모든 책임(우편물의 반송 등)은 회원본인에게 있다.
  3. 신규 회원이란 기 등록된 회원의 추천에 의하여 등록된 자를 말하며 다음 각 호의 서류를 회원등록신청서 및 상품구매계약서에 반드시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4. ① 납세관리인설정신고서   ② 본인명의 은행통장 사본.
  5. 회원등록신청서는 반드시 본인의 자필로 작성하여야 하며, 대리 작성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책임은 본인에 있으며 이에 대한 회사의 어떠한 제재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6. 기 등록된 회원의 등록권유로 자필서명과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비록 본인의 적극적 등록의사에 반한다 하더라도 자필서명과 통장의 사본을 타인에게 제시하여 가입을 위임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법률 행위이므로 자격을 변경할 수 없다.

 제8조. 동의 없는 회원등록

  1. 회원은 특정인 본인의 동의 없이 자신의 하위회원으로 등록(추천)하는 행위를 목적으로 통장사본을 받아 허위로 자필서명 후, 회원으로 등록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2. 동의 없는 회원등록으로 명의도용에 관한 민원이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보호원 및 각 지역관할 경찰서를 통하여 발생할 시에는 이를 도용한 자는 즉시 회원탈퇴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추가되는 모든 법적 책임을 지게 된다. 그 외 명의 도용과 관련된 사항은 다음 명의도용 기준에 의거하여 처리된다.
  3. ① 명의도용 기준 1
    - 민원내용상 도용인과 추천인이 동일 사건으로 연루된 경우 도용인과 추천인이 탈퇴처리 되며 센터는 명의 도용에 대하여 센터지원비의 5배를 차감하며 민원내용에 따라 법적 대응한다.
    ② 명의도용 기준 2
    - 민원내용상 도용인과 별개로 내리 추천으로 진행된 경우 도용인은 탈퇴처리 되며 추천인은 최초 후원수당으로 발생된 수당이 차감된다.
    센터는 명의도용에 대하여 센터지원비의 5배를 차감하며 민원내용에 따라 법적 대응한다.
  4. 명의도용 회원은 1회 발생 시 경고, 2회 발생 시 1개월 회원자격 정지, 3회 발생 시 회원자격이 박탈되며 또한 발생센터는 그 처리과정에 대하여 완료하지 못할 경우 발생된 피해(금액)에 대하여 센터 지원비 등에서 상계 처리한다.

제9조. 회원자격의 승인

회원자격은 등록 신청자가 회사로부터 고유한 회원번호를 부여 받을 때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자격 승인여부는 회사의 고유권한이며 회사는 승인 또는 거부에 대해 어떠한 이유도 설명할 의무가 없다.

제10조. 회원정보관리

회사에 등록한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영업방침과 보상체계 및 상품구매 등에 대하여 동의하고 각자가 자신의 의사로 판매활동을 행하는 일종의 독립사업자로서 회원 스스로 판단하고 활동한 모든 행위에 대하여 법률적 책임을 진다.

제3장 회원의 의무

제11조. 정확한 정보숙지 및 전달의 의무.

회사는 회원등록 시 회사의 제반 규정 및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은 등록과 동시에 모든 규정과 정보를 숙지해야 하며 반드시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한 정보만을 전달하되 내용을 왜곡 또는 과장되게 전달하지 않는다.

제12조. 성실한 판매활동의무

회원은 상품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성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활동을 하며 최선을 다하여 하위회원 또는 고객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판매활동에 대한 책임을 진다.

제13조. 교육후원 및 이수의 의무

회원은 하위회원에 대해 성실한 교육후원을 통하여 올바른 판매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제14조. 납세의 의무

모든 회원은 상품 구매 등을 통하여 수입이 발생될 경우 대한민국 세법에 따라 제반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제15조. 이용약관 준수의 의무

모든 회원은 상품구매계약서 작성 이후 실질적 상품을 이용하여 사업을 전개할 경우 이용 약관의 내용에 충실히 준수할 의무가 있다.

제4장 회원의 자격유효기간 및 양도

제16조 판매원의 유효기간 및 자격갱신.

판매원 자격의 유효기간은 승인 받은 이후 특정 공표가 발표되지 않는 이상 지속됨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는 효율적인 회원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자격 갱신에 대한 사항이 필요하다고 여길 때 사전 공지 이후 자격 갱신 기간을 정할 수 있다.

제17조 회원의 금지사항

회원의 권리는 가족 및 타인에게 절대 양도, 양수할 수 없으며 음성적으로도 거래해서는 아니 된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회사가 확인 후 친족 및 배우자 또는 상속인 등 법률에서 정한 승계인에게 양도 할 수 있다.

① 회원의 사망 또는 행위 능력을 상실하였을 경우
② 본인의 실종에 의한 사망을 법원에서 특별실종(1년), 일반실종(5년)으로 인정할 경우(법원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

제5장 회원의 금지사항

제18조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 유포

회원은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방과의 거래를 유도하거나 상품의 가격, 품질 등에 대하여 허위사실을 알리거나 실제의 것보다도 현저히 우량 하거나 유리한 것으로 오인 시킬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사의 공식적인 표명 이외에는 본인 임의에 의한 해석이나 의견을 피력할 수 없다.

제19조 부담을 주는 행위

회원이나 회원가입을 원하는 자에게 판매비, 판매보조 용품, 개인할당액, 교육비 등 명칭을 불문하고 법에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수준 이상의 부담을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20조 청약철회 관련 행위.

청약철회 또는 계약의 해지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상품 일부를 훼손하거나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연락두절)하는 행위 또는 반품을 억제할 목적으로 상품사용의 지연을 유도하는 행위와 타사 이동 등 기타 목적으로 타 회원의 반품을 의도적으로 유도하여 조직적으로 집단 반품하는 행위, 특히 집단 반품행위는 가장 비정상적 판매행위(승급과 수당수령을 목적으로 하는 배팅식 매출행위에 따른 경과 또는 조직적 회사이동)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자는 즉시 자격 해지와 동시에 재 등록이 영구 불가하며 정회원 자격을 부여 받고 본인의 의지로 계약의 해지를 할 경우 회원 탈퇴로 간주한다.

제21조 무리한 구매 또는 강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가 1회 발생 시 시정요청, 2회 발생 시 1개월간 사업활동, 3회 이상 발생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원은 행위를 한 회원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한다.

  1. 상대방의 청약이 없는데도 일방적인 상품을 공급하고 대금을 청구하는 등 상대방에게 상품을 강매하는 행위
  2. 본인 또는 상위 직급자의 승급 및 수당수령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거나 하위회원으로 하여금 그러한 행위를 유도 또는 부담을 주거나 강매하는 행위.

제22조 사회적 신분을 이용한 판매행위

회원은 사회적인 신분 등을 이용하여 타인을 자신의 하위회원으로 등록을 강요하거나 유명인, 연예인 등 등록하지도 않는 자를 등록한 것처럼 허위로 알리어 등록 시키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이러한 행위 발생 시 즉시 회원자격을 박탈한다

제23조 합숙, 가출 등 기타 비정상적인 사업행위

회원은 다단계판매원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다단계판매원에게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사업의 명복으로 장기간 가출하거나 2~3인 이상이 집단적으로 교육, 합숙 등을 강요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은 행위를 방관, 방조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그 행위가 1회 발생 시 1개월 자격정지, 2회 이상 발생 시 3개월간 회원자격 정지, 3회 이상 발생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이로 인해 발행한 모든 민원은 행위를 한 회원 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한다.

제24조 사행심 조장 및 매출강요.

회원은 후원수당의 지급기준을 홍보하면서 사람만 가입시키면 금방 돈을 벌 수 있다는 말로 사행심을 조장하거나 고액의 투자를 유도하는 행위 또는 사업을 할 수 없는 자(학생, 미성년자, 노약자, 의사/행위 무능력자 등)에게 매출을 유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25조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회원은 소비자 및 관련 회원에 관한 정보를 재화 등의 배송, 대금정산 등 회사의 회원활동을 관련 규정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이용해서는 아니 된다.

제26조 대중매체 광고 및 이를 통한 판매행위

회원은 다음 각항의 행위가 1회 발생 시 시정요청, 2회 발생 시 1개월간 회원자격 정지, 3회 이상 발생 시 3개월간 회원자격 정지, 4회 이상 발생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민원은 행위를 한 회원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한다.

  1. 회사의 승낙 없이 회사 명으로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행위와 사업과 무관한 교육(시사관련, 정치적 발언 등)을 하는 행위 또는 회사(상호, 로고 등)와 관련된 인쇄물을 제작, 배포를 하거나 이를 판매하는 행위
  2.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한 각종 인터넷사이트(경매사이트 포함) 또는 전자우편(스펨메일 등)을 이용하여 회사 상호간이나 일반 소비자에게 사업기회를 소개하거나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려는 행위
  3. 공개적인 방법으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을 모집하는 행위

제27조 라인변경

형성된 회원 조직에 대해 가명 또는 차명을 이용하거나 반품 및 회원 자격유효기간의 경과를 방관하는 행위 등 어떠한 형태로든 라인변경을 유도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28조 회원의 회사 및 타 회원에 대한 비방

회사 및 타 회원에 대한 공개 또는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였다 하더라도 그것이 결과적으로 회사 및 타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게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29조 직급자의 직급남용 및 교육후원의무 태만.

회원이 직급을 이용하여 하위회원에게 부담을 느끼는 요구 또는 하위회원의 자격여부를 결정짓는 중대한 발언 및 폭언 등을 공공연하게 하거나 하위회원들에 대한 교육, 성실한 후원활동을 하지 않고 잘못된 사업관행을 방관하거나 후원수당만 수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30조 금전거래, 상품전달 불이행

  1. 회원은 회사의 조직을 이용하여 상품의 거래 없이 금전거래만을 하거나 상품거래를 가장하여 사실상 금전 거래만을 하는 행위 또는 알선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2. 회원은 판매(계약)이후 상품을 제대로 전달하거나 전달됨을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에 관한 설명 등 상품정보(사용방법 등)를 숙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31조 회사 및 회원 기타 사회적 물의 위반

  1. 회사의 업무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개인의 요구를 주장하며 업무를 방해하고 회사의 영업장내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 또는 교육센터 내에서의 소란, 폭행, 감금 등의 무력을 행사하는 행위
  2. 신용카드의 부정사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회원 상호간에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
  3. 본인의 동의 없이 부당하게 명의도용에 관한 사항은 제8조 2항의 기준으로 처리한다.

제32조 조직 내 조직형성

판매조직 내에 별도의 목적(별도사업, 기타 등)으로 그룹을 형성하여 별도의 호칭을 공공연하게 사용하거나 사업의 목적보다는 그룹의 목적을 우선시 하는 경우 또는 특정지역, 특정회원들을 규합하여 직급자의 개인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의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가 1회 발생 시 시정요청, 2회 발생 시 1개월간 회원자격정지, 3회 이상 발생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원은 행위를 한 회원 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한다.

제33조 비윤리적 사업행위

  1. 불륜, 가정불화로 인한 가출, 기타 남녀 사업자간 비윤리적 행위
  2. - 개인적 문제에 해당하는 경우이거나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원간의 올바른 사업문화와 질서를 흐리고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하거나 직급자로서 타 회원에게 모범을 보이지 못해 그 파장이 크다라고 판단될 경우, 그 행위가 1회 발생 시 시정요청, 2회 발생 시 6개월간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원은 행위를 한 회원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한다.
  3. 회원등록 및 매출과 관련하여 허위로 서류를 제출하는 행위

제34조 타사 제품 홍보 및 판매

회사 내, 교육센터 내, 기타장소에서 타사 상품을 홍보 및 판매행위를 하거나 회사의 회원에게 타사 사업을 권유하는 행위를 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자격을 정지한다

제35조 타사 회원가입 및 활동

타 다단계회사(방문판매업체 등)에 가입하여 회사 회원들의 탈퇴 및 이동을 유도하는 행위나 동종업체 다단계회사(방문판매업체 등) 사업에 관여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즉시 자격을 정지한다. 단, 회사의 정식적 인가를 받고 상호 유대관계에 있는 회사에 대하여서는 예외로 한다.

제36조 현금유용.

타 회원의 현금매출을 본인 및 타인의 카드로 대치하고 현금을 유용하는 행위가 1회 발생 시 회원매출 취소 조치, 2회 발생 시 1개월간 회원자격 정지, 3회 이상 발생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원은 행위를 한 회원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한다.

제37조 교육센터 운영에 대한 조치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서 승인한 교육센터를 이용하여야 하며 회사에서 승인한 교육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함에 있어 센터 대표자는 회사가 정한 교육센터 개설 및 운영규정에 따라야 하며 센터 대표자의 책무를 다하고 올바른 사업진행 및 관리를 위하여 해당 회원들을 언제나 지휘, 감독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조치(징계 등)에 따라야 한다.

제38조 회사 임직원 및 독점권 등의 사칭.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거나 임직원으로 오인하게 하는 일체의 행위 또는 타사 상품을 회사의 상품이라 사칭하거나 독점 판매권 및 지역 독점권을 사칭하였을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원은 행위를 한 회원본인이 책임지고 처리한다.

제39조 과대과장 광고

회사운영, 상품의 효능 및 수당 등 회사가 제공하지 아니한 정보로 과대과장 광고 및 허위사실을 공표하여 판매원을 현혹시키거나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40조. 영업제한

주식회사 탄탄코리아의 영업은 기존 유통질서를 지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영업을 금지한다.

  1. 생활 정보지 및 일간지, 전단지 광고 영업행위
  2. 개인 홈 페이지 운영(회사에 관련된 내용 게시 시)
  3. 스펨 메일 발송
  4. 게시판에 부당한 홍보글 등록
  5. 기타 본사가 승인하지 않는 자료 유포행위

제6장 온라인 영업규정

제41조 온라인 영업방법

그룹 홈페이지 활용하여 회원들 간 원활한 정보전달 및 사업 커뮤니티로 활용.

  1. 홈페이지 제작 시 본사와 충분한 상담 후 정확한 규정대로 개발 착수 및 제작 완료 시 자료제출 후 승인을 통하여 개설할 것
  2. 반드시 회원제 운영.
  3. 커뮤니티 공간(자유 게시판)을 제외한 모든 자료는 로그인 후 사용
  4. 메인 홈에서 본사와 무관한 그룹 홈페이지로 운영됨을 반드시 명시.
  5. 온라인 영업규제 사항 반드시 공지.
  6. 광고심의를 득한 내용만 계시.

제42조 기타조항

  1. 그룹 홈페이지 운영 시 반드시 본사에 사전 승인 획득할 것.
  2. 자료 업데이트나 홈페이지 수정 시 반드시 회사에 신고 후 승인을 득할 것.
  3. 상기 사항을 위배 시 해당 회원은 회원 자격취소 및 소속센터에게는 승인 취소 등의 강력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숙지 및 교육이행.

제7장 경고 및 회원자격 정지.

제43조 경고

회원이 금지사항 위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회원윤리 규정에 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로부터 경고를 받는다.

제44조 회원자격정지

  1. 회원자격이 정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2. ① 회원금지사항의 위반 정도가 심하여 크게 문제를 일으킨 경우
    ② 회원이 본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2회 이상 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자격정지 된다.
    ③ 회원자격 정지 및 해지 또는 탈퇴 후 1년이전 타인의 명의로 임의 등록하여 사업활동을 한 경우
  3. 다음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규정위반 즉시 자격이 정지된다.
  4. ① 제19조. 부담을 주는 행위 위반
    ② 제20조. 청약철회 관련 행위 위반
    ③ 제24조. 사행심조장 및 매출강요 위반
    ④ 제27조. 라인변경 위반
    ⑤ 제28조 회사 및 회원에 대한 비방 위반
    ⑥ 제31조. 회사 및 회원 기타 사회적 물의 위반
    ⑦ 제35조. 타사 회원가입 및 활동 위반
    ⑧ 제38조. 회사 임직원 및 독점권 사칭 위반
  5.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정지기간 동안 회원으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일체 할 수 없다.
  6. ① 상품의 판매행위
    ② 신규 사업자 모집 행위
    ③ 후원수당 수령
  7. 회원자격 정지기간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특히 회사는 사안의 경중에 따라 즉시 회원을 제명할 수 있다.

제8장 청약의 철회

제45조 청약철회의 기간 및 비용공제

  1. 청약철회의 기간 및 비용공제
  2. ① 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한 후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소비자가 어떠한 이유로 철회를 원할 경우 소비자는 회사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② 회원(사업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3개월이내에 청약철회 할 수 있습니다. 단, 다단계판매원이 되고자 회사로부터 최초로 구입한 상품은 소비자의 범위에 해당되므로 14일 이내에만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③ 청약철회 또는 다단계판매원 탈퇴 시에는 회사가 지급한 후원 수당과 기간에 따른 비용을 공제(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시행령 제24조(재화 등의 반환 시 비용공제)적용)한 후 환불한다.
  3. 청약철회의 행사 방법 및 효과
  4. ① 소비자는 아래의 기간 내에 당해 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 상품구매계약서를 교부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 상품구매계약서를 교부 받은 때보다 상품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 상품구매계약서를 교부 받지 아니한 경우, 다단계판매원의 주소 등이 기재되지 아니한 계약서를 교부 받은 경우 또는 다단계판매원의 주소가 변경되는 등의 사유로 기간 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14일 이내
    ② 회원(사업자)은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시행령 제23조(다단계판매원이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서면으로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청약철회 시 이미 공급 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하며 신용카드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신용카드업자에게 상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할 것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함에 있어서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내의 비용을 공제할 수 있으며 아울러 본인에게 기 지급된 수당이 있을 경우 지급된 수당을 차감합니다.

제9장 회원탈퇴 및 자격 해지 및 상실.

제46조 회원탈퇴

회원은 누구나 본인의 의사에 따라 회원을 탈퇴할 수 있다. 회원탈퇴는 회원이 주식회사 탄탄코리아의 판매원탈퇴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명하여 회사에 제출하고 이때 작성한 해당 서류에 서명한 신청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다.

제47조 청약철회에 의한 수당 소멸.

청약철회자 본인 및 피 추천계열의 상품구매에 관한 계약의 청약이 철회(이하 “반품”이라 한다)된 때에는 계약이 소급적으로 소멸되며 이로 인한 후원수당은 부당이득에 해당되어 환수 및 공제를 원칙으로 하며 이외 사항은 관련법률을 기초로 한 청약의 철회(반품)에 관한 규정 또는 상품군별 반품 세부규정에 준한다.

제48조 자격 해지 및 상실

  1. 회사에서 탈퇴한 회원은 자동으로 회원자격이 해지되며 모든 관계가 상실된다.
  2. 회원이 다음 사항 중 하나에 해당될 때 회원자격이 해지 또는 상실된다.
  3. ① 1차 경고 후 재차 규정을 위반할 경우
    ② 회사를 의도적으로 비방 또는 명예훼손 행위를 하거나 회원들을 선동 또는 문제를 야기시키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4. 회원자격이 상실될 경우 회원으로서의 어떠한 권리도 행사할 수 없다.

제49조 회원의 재 가입

회원이 탈퇴 또는 징계 등을 통하여 자격이 상실되면 해당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된 후 회사의 승인을 받아 신규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제50조 조문 외 사항

본 규정 조문 외 사항은 관계법령 및 다단계 판매회사 상 관례에 의한다.

특별 권고사항

  1. 70세 이상(고연령) 회원을 유치하지 말 것
  2. 65세 이상 회원은 경영진이 선별적 심사(면담) 후 가입 여부 판단할 것
  3. 사회 취약계층 회원을 유치하지 말 것
  4. 동종업계의 부도덕한 행위를 반복한 경력(일명 떳다방, 법률위반)이 있는 회원을 유치하지 말 것
    상기 사항에 해당하는 사람은 회사가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II . 업무절차

누구나 (주)탄탄코리아(이하"회사")의 회원으로 등록되면 회원 가격(도매가격)에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직접판매 이익금(소매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문/배송

  1. 모든 회원은 (주)탄탄코리아상품을 반드시 "회사"로부터 직접 구입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새로운 구매를 할 경우에는 과다한 재고를 보유하여서는 아니되며, 본인이 다른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거나 자가소비를 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 무리하게 상품 을 구입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이러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 들의 구매 청약철회(반품)가 제한됩니다.
  3. "회사"의 회원들은 자신의 판매 능력이나 소비의 범위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이에 따라 상품을 구입하여야 합니다.

상품의 교환, 청약철회

1. 상품 교환

소비자 또는 회원이 구입한 상품의 내용물이나 용기의 결함을 지적하고 교환을 요구했을 경우 상품의 보증조건과 관련하여 그 요구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동일한 상품 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2. 상품 불만족

소비자 또는 회원이 구입한 상품의 반품의사를 표시하고 환불을 요구한 경우 상품 보증조건과 관련하여 그 요구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 소비자나 회원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상품을 반환하고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서면으로 회사에 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지급한 후원수당을 공제한 나머지 상품대금을 반환하게 됩니다.

3. 과다 재고

재판매 가능한 미사용 상품의 반품 요구에 대해서는 반품을 허용하되, 회사는 회원의 과다재고 보유자에 대해서는 청약철회 제한 및 향후 상품 구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로부터 정당한 반품요청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책임하에 반품해 주지 않을 경우, 구매자는 "회사"에 직접 반품의뢰를 하게 되고 "회사"는 구매자에게 반품금액을 환불합니다. "회사"는 소비자(구매자)에게 환불 후 상품을 판매한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 합니다.

4. 반품의 절차

소비자가 아닌 회원은 회사에 보유재고를 허위로 알리거나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재화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서면으로 당해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반품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매주문서 또는 거래명세서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고 반품 승인 후 본사에만 상품을 반품할 수 있습니다.

5. 환급공제

이미 인수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주)탄탄코리아는 상품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내 대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다단계판매업자가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연이자를 가산한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의 인도일로부터 1월 경과 2월 이내에 반환하는 경우 대금의 5%, 인도일로부터 2월 경과 3월 이내에 반환하는 경우 대금의 7%의 비용을 공제합니다.(법 제18조 제1항, 제2항, 시행령 제26조)

III. 마케팅 플랜

마케팅 플랜 개요

본 마케팅 플랜은 (주)탄탄코리아 (이하"회사")에서 상품 소비 또는 상품 판매에 대한 독립된 자격을 부여 받은 회원(이하"회원")이 Network판매방식으로 "회사"의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거나 회원 본인과 하위 회원이 소비하거나 판매한 실적에 대하여 순차적이고 단 계적인 다양한 보상을 해주며, 개인 각자의 상품소비, 상품판매 및 다른 회원들의 상품 판매에 관하여 교육하고 후원하는 활동을 보상하기 위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1. 회원 자격

"회사"에 아무런 의무나 조건 없이 누구나 회원 등록에 필요한 회사의 소정양식을 제출하고 승인을 득한 자를 회원이라 합니다. 소비자 회원은 단순히 소비를 목적으로 애용하는 회원이며, 사업자 회원은 일정한 소득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회원입니다.

2. 회원 혜택

  1.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2. 다양한 종류의 질 좋은 상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3. 상품을 할인된 회원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을 회사의 규정에 따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5. 소매이익을 얻을 수 있다.
  6.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회사"의 상품을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할 때 발생하는 회원 구매 가격과 소매 판매 가격의 차액만큼을 소매이익으로 얻을 수 있다.
  7. 후원수당을 받을 수 있다.
  8. 회원의 소매활동이나 후원활동 등의 사업활동 실적에 따라 다양한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 회원 본인이 가입시킨 하위 회원의 매출이 있을 경우, 회사의 규정에 따른 후원수당을 받을 수 있다. ※ 통신상품은 본인의 통신상품 매출이 있을 때 관련수당을 받는다.

IV. 회원 금지행위

※ (주)탄탄코리아 회원(이하"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 자격

  1. 상품의 주문을 강요하거나, 주문취소를 방해할 목적으로 소비자에게 위력을 가하는 행위
  2. 허위 또는 과장된 방법이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품의 주문을 유도하거나 청약철회 등을 방해하는 행위 또는 상품의 가격·품질 등에 대하여 허위사실을 알리거나 실제의 것보다도 현저히 우량하거나 유리한 것으로 오인 시킬 수 있는 행위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회원에게 가입비, 판매보조물, 개인할당판매액, 교육비 등 그 명칭 및 형태 여하를 불문하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정하는 수준 이상의 비용 그 밖의 금품을 징수하는 등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
  4. "회원"에게 하위라인 회원 모집 자체에 대하여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후원수당 지급기준에 규정된 후원수당 외의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는 행위
  5. 청약철회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하는 행위
  6. 분쟁이나 불만 처리를 상당 기간 방치하여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7. 상대방의 청약이 없는데도 일방적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상품의 대금을 청구하는 행위 등 상품 구매를 강요하거나 하위라인 회원에게 상품을 강매하는 행위
  8. 상대방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의사가 없음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전화, 팩스, 컴퓨터통신 등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도록 강요하는 행위
  9. 회원이 사회적인 신분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하위라인 회원으로서의 등록을 강요하거나 회원이 그 하위라인 회원에게 상품의 구매를 강요하는 행위
  10.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회원에게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교육 또는 연수 등을 강요하는 행위
  11. 회원을 (주)탄탄코리아의 직원으로 오인하게 하거나 회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한 자를 회원으로 활동하게 하는 행위
  12. 회원이 고객에게 판매하는 개별 상품 등의 가격을 시행령이 정하는 금액 이상으로 정하여 판매하는 행위
  13. 소비자에 관한 정보를 본인의 허락을 받지 아니하거나 허락받은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는 행위
  14. 회원 조직 및 회원의 지위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다만, 회원의 지위를 상속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5.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기타 금지 행위를 위반하는 행위
  16. 회원에게 일정 수의 하위 회원을 모집 또는 후원하도록 의무를 지게하는 행위
  17. 회원이 받게 될 일정한 이익에 관하여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18. 상품, 용역의 거래 없이 금전거래만 하거나 상품 또는 용역의 거래를 가장하여 사실상 금전거래만 하는 행위
  19. 회원수첩에 기재된 사항을 허위로 제공하는 행위
  20. 전술한 금지행위를 하도록 교사하거나 방조하는 행위

V. (주)탄탄코리아 회원 윤리규정

본인은 (주)탄탄코리아의 회원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주)탄탄코리아의 회원수첩에서 규정한‘회원이 지켜야 할 사항’과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동의합니다.

1. 명예와 품위의 유지

(주)탄탄코리아의 회원으로서 언제나 성의와 진실로써 (주)탄탄코리아를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모범적인 자세로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갖고 행동을 하겠습니다.

2. 윤리규정 및 시행규정의 준수

(주)탄탄코리아의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본 윤리규정과 시행규정 그리고 기타 규정과 규칙, 지침 등에 실린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이에 입각하여 사업에 임하겠습니다.

3. 마케팅플랜의 숙지 및 정확한 고지의무

(주)탄탄코리아의 사업은 회원 본인의 성실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임을 깨닫고 (주)탄탄코리아의 마케팅플랜 및 상품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숙지한 후 판매에 임하여 잘못된 개념을 전파하지 않겠으며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만일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사로부터 어떠한 징계도 감수할 것입니다.

4. 고객만족보증

자신이 판매한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철저히 파악하여 이에 대응하는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주)탄탄코리아 상품의 품질이 왜곡되거나 허위·과장되게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객의 불만 및 반품 요청에 대하여 (주)탄탄코리아의 공식 책자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고객에게 해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관련 국가 법령 및 사규의 준수

(주)탄탄코리아의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모든 국가 법령 과 회사가 제정한 각종 규정들을 준수하여 사업에 임하겠습니다.

6. 위반 회원 처벌

본 윤리규정 및 시행규정 등 회사에서 제정한 각종 규정들을 위반하였을 시에는 회사측에 의한 손해배상, 제품구입 제한, 회원 활동 중단, 후원수당 지급 중단, 회원 자격 해지 등을 포함한 어떠한 제재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다단계판매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8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다단계판매에 관한 해설자료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정하는 내용입니다.

  1. 다단계판매란 제조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소비자와 같은 일반적인 유통경로 를 거치지 아니하고 다단계판매업자(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다단계판매조직인 회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 또는 구매를 권유하고 다시 그 소비자가 회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 또는 구매를 권유하는 과정이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판매형식입니다.
  2. 다단계판매는 소비자가 회원이 되고 회원 가입이 순차적·단계적으로 확산되며 직접 적인 대인판매·연고판매에 의존하여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사회적 물의를 빚었던 피라미드판매는 상품가격을 품질에 비해 고가로 책정하고 회 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부당하게 금품을 요구하며, 회원에게 상품구매나 하위 회원 모집을 강요하는 등 회원의 수입이 주로 하위 회원 모집 자체에서 발생토록 함으로써 사행성을 갖는 폐해가 있습니다.
  4. 정부는 다단계판매가 사행성과 소비자 피해를 야기하지 않도록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시행하고 있으며 동법을 위반하는 경우 그에 상응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단계회원이 되라는 권유를 받았을 때

어떤 다단계판매조직에 다단계회원으로 가입하라는 권유를 받았을 때에는 먼저 다음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회원으로 가입하기 이전에 자신이 가입하려는 회사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에게 등록한 업체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일단 가입을 보류하시고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해당 과), 사업자단체, 소비자단체 등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다단계회원이 되고자 할 때에는 우선 그 회사의 취급상품을 면밀히 검토하여 회원 으로서 활동하기에 적합한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단계판매는 광고나 중간 유통마진이 없으므로 취급상품의 품질 및 가격이 충분한 경쟁력을 가져야 합니다.
  3. 다단계회원은 탈퇴의사를 표시한 후 언제든지 다단계판매조직에서 탈퇴할 수 있으 며, 이 경우 다단계판매업자는 탈퇴에 대하여 어떠한 조건도 부과할 수 없습니다.

다단계판매업자로부터 재화등을 구매 또는 판매할 때

어떤 다단계판매조직에 다단계회원으로 가입하라는 권유를 받았을 때에는 먼저 다음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다단계판매업자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이나 공제조합에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단계판매업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이하“재화등”이라 한다)을 구입 할 경우에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이나 공제조합 가입계약이 체결되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그 증서를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이하“청약철회등”이라 한다)를 하고 반품을 하였음에도 다단계판매업자가 재화등의 대금을환급하지 않을 경우 또는 재화등을 공급하지 않을 경우에 보험회사로부터 보험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재화등의 대금 일부 또는 전부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구입 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판매업자에 청약철회등을 하고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한 경우에는 대금전액 - 공급일로부터 1개월 경과 후 2개월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한 경우에는 대금의 5% 를 공제한 금액이상으로써 약정한 금액 - 공급일로부터 2개월 경과 후 3개월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한 경우에는 대금의 7% 를 공제한 금액이상으로써 약정한 금액
  3. 판매업자에게 청약철회등을 하고 상품을 반품하면 3영업일 이내에 상품대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업자가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연이자를 가산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으로서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한 때에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14일 이내(계약을 체결한 때보다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늦게 이루어진 때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소비자가 청약철회등 을 할 경우 판매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불법적 다단계판매조직이란

다음과 같은 회사는 불법적 다단계판매조직에 해당됩니다. 만약 자신이 알고있는 어떤 다단계판매조직이 다음에 해당된다면 즉시 시·도, 공정거래위원회, 경찰관서, 사업자단체, 소비자단체 등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다단계판매업등록증 및 등록번호가 없거나 불명확하다.
  2. 후원수당 산정·지급기준 등에 관한 자료를 공개하지 않는다.
  3. 다단계회원등록증, 다단계회원수첩 등을 교부하지 않거나 부실한 것을 교부한다.
  4. 판매가격이 13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을 넘는 고가상품을 판매한다.
  5. 상품의 반품 및 환불규정이 명확하지 않거나 사실상 지켜지지 않는다.
  6. 후원수당비율이 지나치게 높다.(회원에 대한 재화 등의 공급가격의 35%를 초과한다)
  7. 폭력, 강압 기타 반강제적·위협적인 수단으로 가입을 유도한다.
  8. 가입비 명목으로 1만원 이상을 요구하거나 또는 회원 가입조건으로 5만원 이상의 물건을 구입하게 한다.
  9. 회원에게 3만원 이상의 판매보조물품을 구매하도록 의무를 부과한다.
  10. 가입 시 고지한 후원수당의 지급기준과는 달리 별도의 판매할당금액을 충족하여야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후원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
  11. 사람을 가입시키는 행위만으로도 수입이 발생된다.
  12. 사업장의 주소, 전화번호 등을 고의로 자주 변경한다.
  13. 유사상품에 비하여 현저히 고가로 상품가격을 정하여 거래하거나 사실상 금전만을 거래한다.
X
  • 2017
    후원수당 지급분포도(후원수당을 지급받은 판매원만의 지급분포도)
    구분 후원수당총지급액(원) 1인당후원수당평균지급액(원)
    후원수당지급액기준 상위 1% 미만 판매원 1,896,998,469 32,152,516
    상위 1% 이상 ~ 상위 6% 미만 1,741,910,454 5,806,368
    상위 6% 이상 ~ 상위 30% 미만 1,112,794,637 774,387
    상위 30% 이상 ~ 상위 60% 미만 152,456,911 84,840
    상위 60% 이상 ~ 상위 100% 미만 31,614,749 13,195
    합계 4,935,775,220 824,140
  • 2016
    후원수당 지급분포도(후원수당을 지급받은 판매원만의 지급분포도)
    구분 후원수당총지급액(원) 1인당후원수당평균지급액(원)
    후원수당지급액기준 상위 1% 미만 판매원 3,857,903,867 60,279,748
    상위 1% 이상 ~ 상위 6% 미만 4,407,141,964 13,772,319
    상위 6% 이상 ~ 상위 30% 미만 3,553,404,229 2,307,405
    상위 30% 이상 ~ 상위 60% 미만 583,439,120 303,085
    상위 60% 이상 ~ 상위 100% 미만 114,589,427 44,639
    합계 12,516,478,607
  • 2015
    후원수당 지급분포도(후원수당을 지급받은 판매원만의 지급분포도)
    구분 후원수당총지급액(원) 1인당후원수당평균지급액(원)
    후원수당지급액기준 상위 1% 미만 판매원 3,217,379,691 63,085,876
    상위 1% 이상 ~ 상위 6% 미만 4,497,078,362 17,296,455
    상위 6% 이상 ~ 상위 30% 미만 3,316,032,689 2,657,077
    상위 30% 이상 ~ 상위 60% 미만 597,517,175 383,024
    상위 60% 이상 ~ 상위 100% 미만 127,921,663 61,501
    합계 11,755,925,580
  • 2014
    후원수당 지급분포도(후원수당을 지급받은 판매원만의 지급분포도)
    구분 후원수당총지급액(원) 1인당후원수당평균지급액(원)
    후원수당지급액기준 상위 1% 미만 판매원 1,401,192,814 56,047,713
    상위 1% 이상 ~ 상위 6% 미만 1,702,511,074 13,841,553
    상위 6% 이상 ~ 상위 30% 미만 1,161,184,790 1,968,110
    상위 30% 이상 ~ 상위 60% 미만 177,295,509 240,564
    상위 60% 이상 ~ 상위 100% 미만 39,180,050 39,898
    합계 4,481,364,237